로고

중국국제가구박람회, 홍차오 디자인포럼에 최고의 디자이너들 초청

최화진 | 기사입력 2017/09/19 [16:48]

중국국제가구박람회, 홍차오 디자인포럼에 최고의 디자이너들 초청

최화진 | 입력 : 2017/09/19 [16:48]

(상하이 2017 9 18 PRNewswire) 40회 중국국제가구박람회(China International Furniture Fair, CIFF)(상하이) 'Witness the Pinnacle' 홍차오 디자인포럼(포럼)에 미국, 일본 및 중국의 업계 최고 디자이너와 오피년 리더들을 초청했다. 이 포럼의 목적은 가구 산업의 현재 디자인 경향을 파악하고, 이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다.

 

이 포럼은 미국 가구 디자이너 학회, High Point Market CIFF가 공동 조직하는 Asia-Pacific Pinnacle Awards 전에 열렸다. 이 포럼은 미국 가구산업에서 가장 명예로운 상인 Pinnacle Awards가 미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 하위 범주 대회를 개최한 첫 사례다.

 

이 포럼의 기조 연설자 및 하이라이트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미국 최고의 디자이너 Jonathan Adler는 독특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가구 디자인의 핵심은 '자기 도전'이라고 말했다. 그의 디자인 영감 중 상당수는 가슴에서 비롯된다. 그는 복잡한 기술이나 유행 및 경향에 너무 신경을 써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 일본의 선구적인 건축가이자 산업 디자이너인 Masayuki Kurokawa '앉기'에 대한 자신의 시를 공유했다. 그는 의자야말로 모든 가구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 의자는 인체를 지지한다. 의자에서는 대화와 명상이 진행된다. 그는 또한 주택 설계에서 부상하고 있는 두 가지 경향을 지적했다. 하나는 잠재적인 부상을 피하기 위해 의자에 앉는 것을 선호하는 별도의 장소에서 서구 문화의 벽을 강조하는 점, 그리고 다른 하나는 더 크고 안전한 공간인 바닥에 앉고자 하는 안정감을 선사하는 동양 문화의 기둥-보를 선보이는 점이다.

 

- Century Furniture Company의 사장 겸 CEO Alex Shuford III는 디자인이 창조의 도구일 뿐만 아니라 파괴의 도구이기도 하다고 주장한다. Century Furniture Company는 디자인을 이용해 전통적인 가구 개념에 존재하는 제약을 파괴한다. 그는 소비자가 수용할 가구를 디자인하는데 있어 중요한 두 가지 요인으로 기능성과 미학을 꼽았다.

 

CIFF 대표는 "올해 포럼 참가자는 가구 산업에 진출한 다양한 인재의 전형적인 예를 보여준다" "이들이 보여준 아이디어와 전문지식은 올해 Pinnacles를 위한 완벽한 도입부가 됐으며, 중국 가구를 미국과 다른 국제 시장에 소개하는데 일조했다"고 말했다.

 

CIFF 소개

 

국립 전시회&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0 CIFF 상하이는 홈 데코, 홈 직물, 가구 기계, 원료와 야외, 사무실, 상업 및 호텔 가구를 포함해 2,000가지가 넘는 브랜드를 선보였다. '더 나은 삶, 더 나은 일'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40 CIFF에는 91,623명의 전문가가 참여했으며, 이는 전년보다 8.18% 증가한 수치다. http://www.ciff-sh.com/en

  • 도배방지 이미지

경제 많이 본 기사